본문 시작

협회장 인사말

지난 1989년 창립 이래 29년 동안 사단법인 한국PR협회는 모든 PR인들의 구심점 역할을 하며 우리나라 PR계의 발전에 기여해 왔습니다. 한국PR협회는 창립 초기부터 매월 PR교실을 열만큼 PR에 대한 이해증진과 후진 양성에 심혈을 기울여 왔습니다. 대한민국PR대상, PR우수논문공모, 대학생PR전략컨테스트, PR포럼 등 다양한 형태로 PR관련 학계와 업계의 발전을 위해 노력해왔습니다.

1993년부터 시행하고 있는 「대한민국PR대상』은 이미 우리나라 PR계의 가장 권위 있는 상으로 자리매김 한 지 오래 되었습니다. 2005년부터 시행되고 있는 PR전문가인증제도(KAPR)는 협회의 이러한 노력을 아주 잘 보여주는 대표적인 제도라고 할 수 있습니다. PR을 전문 영역으로 공인 받게 하고, 이 분야에 종사 하는 사람들이 전문가로서 제대로 된 위상을 확보 해 나갈 수 있는 강력한 기반을 구축했기 때문입니다. 선배들의 풍부한 경험과 지혜에 젊은 세대들의 새로운 감각과 지식을 결합시킨다면 최상의 조합을 이루어 우리나라 PR계를 크게 발전시킬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그 동안 PR계를 둘러싼 주변 환경은 극단적이라고 할 만큼 큰 변화를 겪어 왔습니다. 특히, 온라인의 등장 및 활성화로 인해 매체 환경과 커뮤니케이션 방식을 송두리째 변화시켰습니다. 한국PR협회는 이러한 변화를 적극적으로 수용하고 이를 바탕으로 한 발전 방안도 꾸준하게 모색해 왔습니다. 앞으로도 한국PR협회가 명실상부한 우리나라 PR계의 대표단체로서 위상을 굳건히 하고 PR계의 발전에 지속적으로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18. 03 한국PR협회 회장 한광섭

TOP